플렉스터 제품을 구입할까 하다가
원석이아부지 님이 게시판에 올리신 크루셜 제품이 눈에 띠게 되었습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page=1&sn1=&divpage=29&sn=off&ss=off&sc=off&keyword=ssd&select_arrange=headnum&search_type=sub_memo&desc=asc&no=156994
전부터 SSD를 보던 참이라 프리징 현상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차량 구입하듯이 뽑기 운에 대한 두려움역시 있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전성은 크루셜이 알아준다는 말을 듣고 바로 구입했습니다.
제품사진입니다. 크기는 생각보다 많이 작습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이 박스안에 들어있는 것은...
달랑 SSD 하나 입니다.
플렉스터 제품들과 같이 3.5인치 가드라도 하나 들어있으면 좋으려만...
인터넷으로 3,000원 내외면 구입할 수 있는 것이긴 하지만 들어있지 않아 별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제 설치를 해봅니다.
가이드가 없으므로;;;
대충 하드 위에 올려놓습니다.
기존에 하드는 히타치 1TB짜리와 시게이트 2TB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히타치는 파티션을 분할하여 OS를 깔아서 사용하였고 시게이트는 자료보관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파티션을 지져분하게 나눠 쓰고 있어서;;; 밑의 그림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파티션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지금은 C드라이브를 SSD로 OS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드의 특성때문인지;;;
하드를 전부 연결한 상태에서 SSD를 SATA1으로 설치하고 OS를 설치하려 2시간의 사투를 벌였으나;;;;
계속해서 시행착오가 나고
보드의 특성인지 계속해서 OS가 깔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 후 알아보니 충돌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하드 케이블을 빼고 SSD만 설치하고 OS를 설치하니 그제서야 설치가 됩니다.
아래는 속도측정입니다.
생각보다 속도가 좋지 않습니다.
어떤 이상이 있는 것인지 다른 분들이 올리신 데이터보다 수치가 높지 않네요.
약 10만원 돈을 투자하여 SSD를 설치했는데 가장 좋은 점은 부팅속도네요.
대부분 문서작업과 인터넷을 사용하고 간간히 게임을 하는 수준이라 그렇게 체감속도가 오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포토샵을 켰을 때는 확연히 차이가 나더군요.
체감이 옵니다.
아래는 부팅동영상입니다.
생각보다는 많이 느립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Ozsaz-yP5ek"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댓글 없음:
댓글 쓰기